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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현장 접수26.~11. 6 (2주간) 읍면동사무소와 시청 대회의실서
이영춘 기자  |  i-wbc@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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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0.16  15:3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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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는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금인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을 오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간 읍면동사무소와 시청 대회의실(11월 2일 오전 제외)에서 현장 접수를 한다.

이번 현장 접수는 신속 지급 대상 중 온라인 접근성이 취약한 소상공인  국세청 데이터베이스(DB) 단순 누락된 사업체 등 추석 전부터 신속 지급(온라인 신청)에서 제외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새희망자금 신청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의 지원대상은 특별피해업종(집합금지업종*)과 일반업종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 여부, 매출액 규모 등 기준을 충족하면 지원대상에 해당한다.

관련 지원 기준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FAQ)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특별피해업종(집합금지업종)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행정조치를 기준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전라남도에서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했더라도 특별피해업종으로 인정되지는 않는다.

이와 관련해 전라남도는 코로나19 2차 긴급민생지원 발표문을 통하여 4개 업종*에 대해서는 지원계획을 밝히고, 소상공인 긴급 경영자금 100만 원을 지원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의 구체적인 지원 기준으로 일반업종과 특별피해업종 모두 2020. 5. 31. 이전에 창업하여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휴·폐업자 제외)이어야 한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8월 16일 이후 시행한 조치를 기준으로 집합금지 업종은 매출액(4억 원) 매출감소 여부와 무관하게 2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인 지원서류(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사본, 매출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은 오는 26일 전에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할 예정이며  11월 6일까지 현장 접수받은 건에 대해서는 소상공인시장공단에서 심사(확인)를 거쳐 11월 20일(금)까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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